본문 바로가기

Log/health

[피부] 여드름

ㅠㅠ 쫌 없어져라

 

염증이 왜이렇게 많이 올라올까.. 개발자 마인드로 공부해서 이제는 다 없애야겠다. 

언제까지 여드름이 있을수는 없다!

 

여드름 종류

여드름의 종류를 알아봐야겠다

  • 화이트헤드(좁쌀여드름)
  • 블랙헤드(개발 면포성 여드름)
  • 구진성 여드름 (고름없이 빨강)
  • 농포성 여드름(화농성 여드름)(염증성 여드름) [나는이거!]
  • 결절성 여드름(화농성 여드름 심한거)

 

여드름의 원인

나한테 해당되는 여드름의 원인은 뭘까.. 

수면습관 -> 절대아님,  정해진 12시에 잘잠, 출근해야되서 비슷한시간에 일어남 (+군대에서도 여드름심했음)

수면자세 -> 이것도 아님, 천장보고 잠 

생리주기 -> 아님, 남자임

식습관 -> 튀긴거 별로 안좋아해서, 많이 안먹는 편임 (+군대에서도 여드름심했음)

담배 -> 비흡연자임

음주 -> 이삼주에 한번 마시는정도임

 

???

 

좀더 찾아보니 

여드름이란게 특이한게 사람마다 치료법이 다 다르다. 

정답도 여러개고, 치료방법도 각각 다르기때문에 여러가지다.

자신의 몸을 잘 알아야할것 같다.

그리고 어떤 치료방법이 나에게 적합한지 관찰을 해봐야할것 같다.


내 접근방법: 피부장벽 강화

근본적인 염증과 세균을 억제하는 방향으로 가야겠다.

일단 이 글 보고, 아연, 비타민D 따로 챙겨먹는데, 상태호전이 안됨

즉, 아연, 비타민D부족은 아님

http://health.chosun.com/site/data/html_dir/2019/02/08/2019020800023.html

근데 비타민D 주사맞고 괜찮아진 사람들이 꽤 많다.. 거짓은 아닌듯(사람마다 다르니 뭐..)

 

근본적인 문제는 관리의 문제가 아니라 날사람은 나고 안날 사람은 안난다는거다.. ㅠㅠ 


이글을 참고하도록 하자(이블로그 주인장이 아주 여드름에 도가튼것 처럼 보인다)

https://bignnan.tistory.com/1433?category=954630

 

[2019년 완성판] 여드름과 모낭염 완치방법

지금까지 거의 매년 여름에 여드름과 모낭염에 대한 지난 실험들을 정리해서 글을 썼던 것 같습니다. 이번에도 지난 1년 동안 경험했던 부분들을 통해서 여드름과 모낭염을 치료할 수 있는 제품들을 추천해보려고..

bignnan.tistory.com

비타민A

안구건조증 때문에 아침에 솔가 비타민A 1개(5,000 IU ) 먹고 있었는데

하루 2개(10,000 IU) 식후 (점심먹고 먹자)로 바꿔서 섭취해 봐야겠다.

명현현상(호전현상)이 있다고 하기에 한통 다 먹을때 까지 기다려봐야겠다. 

아연

점심 식후에 1개 !

 

모낭염

혹시 여드름이 아니라 모낭염인가? 이건 아닌듯

 

비타민C

도착!

식이섬유

홀 실리엄 허스크 

Whole Psyllium(질경이(차전자피)의 씨(앗) ) Husks(곡물 겉껍질) 주문했는데.. 도착했다 

 


 

히알루론산(예정)

 

스트리덱스(예정)

 

아르간오일(예정)

 

세안

차앤박 지성용 비누  

아침

저녁운동후

자기전

 

 

앞으로 여드름 관찰일기를 써야겠다

 

 

'Log > health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나의 어깨운동루틴  (0) 2019.11.14
[하체] 유연성  (0) 2019.11.11
[피부] 여드름  (0) 2019.11.11
[교정] 골반 틀어짐  (0) 2019.11.11
[하체] 운동  (1) 2019.10.15
[하체] 왼쪽 무릎 주변 통증에 대한 기록  (0) 2019.10.14