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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ev/graphics

[playcanvas] Entity up, right, forward

선 2줄요약:
1. Entity에는 up, right, forward 속성이 있습니다.
2. 모델의 중심 0,0,0 에서 각 축 (무한크기의) 벡터를 단위벡터로 리턴합니다.

Entity는 pc.GraphNode를 상속받기 때문에 up, right, forward 속성들을 사용할수 있습니다.

up: The normalized local space Y-axis vector of the graph node in world space
right: The normalized local space X-axis vector of the graph node in world space
forward: The normalized local space negative Z-axis vector of the graph node in world space

음 그니깐 (월드좌표에 있는 그래프노드의 )정규화된 로컬 축 벡터임

벡터정규화는 (칸아카데미:벡터크기와 정규화)

이걸 보면 알수있음 (칸아카데미 설명 너무 잘되어 있어서 놀람)

다시 돌아와서 entity.position 찍으면 Vec3 {x: 0, y: 0, z: 0} 이고 localScale: Vec3 {x: 1, y: 1, z: 1} 인 모델에

console.log(this.entity.up); // 0, 1, 0
console.log(this.entity.right); // 1, 0, 0
console.log(this.entity.forward); // -0, -0, -1

즉, 정육면체의 중심 0,0,0 에서 각 축 (정육면체를 벗어나지않게)의 벡터를 리턴하는거임